본문 바로가기

디폴트

알파콜 캡슐먹고 아노바정 또 먹고


코감기에 걸려 ..동네에서 제일 오래되고 약 잘 지어주는 약국이 문을 닫아서
하는수없이 근처 다른약국에서 알파콜 캡슐을 처방받아 먹었는데..
나아지지는 않고 오히려 더 코가 막히고 발열증세가 지속되어서 .

오늘 단골 약국에 가서 다시 처방을 받았는데 아노바 정 이라는 코감기치료제를 처방받아

두알을 먹었는데...약 5시간 지나니깐 열도 많이 내리고 코막힘도 상당히 좋아졌다

뭐 사람마다 약발이 잘 받고 안받고 틀리겠으나.. 나 같은경우는 아노바 정이 직방이네.
역시 약사의 처방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새삼 느낌 . 단골 약국 약사는 꼼꼼히 물어봐주고
내 몸에 맞는 ?? 약을 적절히 잘 처방을 해준듯 싶다. 약도 종류가 많듯 ..사람마다 체질이
다 다르니 말이다.. 뭐 한약도 아니고 양약인데.. 뭐가 차이가 날까 싶겠지만 .
일단 나는 저약은 안듣고 이약은 잘들었다 ..였음을 말하고 싶을뿐 ..
두 감기약의 대해서 뭐가 좋고 안좋고를 말하려는 의도는 절대 아니다
알파콜이 더 잘맞는 사람도 있을테고.. 반대로 아노바정의 효과를 보지 못한 사람도 있을터..
다만 다행히도 나는 두번째만에.. 효과를 바로 본게 아노바 정이었는데. 만약 이걸 먹었는데도
감기증상이 지속되었다면 또 다른 약국을 또 다른 약을 찾아서 헤메였을터...